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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비 에비에이션(Joby Aviation), 항공우주 소프트웨어 인증 가속화 위해 Avionyx 인수
조비 에비에이션(Joby Aviation), 항공우주 소프트웨어 인증 가속화 위해 Avionyx 인수
  • 임성규 기자
  • 승인 2022.05.19 13:17
  • 댓글 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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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oby Aviation, sourec : Techcrunch
Joby Aviation, sourec : Techcrunch

상업용 여객 서비스를 위해 전기 수직 이륙 및 착륙 차량 (eVTOL)을 개발하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조비 에비에이션(Joby Aviation)은 18일 항공우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회사 Avionyx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.

조비는 거래 조건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Avionyx가 팀을 확장할 수 있는 자원을 갖춘 완전 소유 자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.

조비의 5인승 eVTOL 항공기는 네 명의 승객을 태우고, 한번 충전으로 최대 시속 200마일(약 320km)로 총 150마일 이상(약 240 km)을 비행할 수 있다고 회사는 전했다.

조비와 작년부터 함께 일해 온, 항공 우주 환경에서 30년 이상 근무해온 Avionyx를 인수하면 조비는 많은 회사가 하려는 일을 수직으로 통합할 수 있다.

조비의 항공 운영 책임자인 보니 시미(Bonny Simi)는 "우리는 공급망 문제 중 일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수직으로 통합되는 것이 시장에 진출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. 우리는 조종사를 인증하기 위한 규정은 무엇이며, 시뮬레이터를 실제로 어떻게 구축하는지 알고 있다. 아시다시피, 비행기를 인증 할 때 시뮬레이터를 동시에 인증해야 한다"고 말했다.

현재 조비는 항공기 개발 및 인증과 관련된 수직 통합에 중점을 두고 있다. 연방 항공청(FAA)의 첫 번째 시스템 검토 및 규정 준수 검토는 3월에 처음 승인되었지만 Avionyx 인수는 조비의 항공기 유형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. Avionyx는 과거에 FAA 및 유럽 연합 항공 안전국과 광범위하게 협력해 왔다.

조비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검증은 엔지니어가 항공기 전체의 소프트웨어를 검토, 분석 및 테스트 할 수 있기 때문에 FAA 규정 및 표준을 충족시키는 데 중요하다. 또한 표면상으로는 지난 2월 조비 항공기 추락을 기반으로 현재 국립 교통 안전위원회가 조사중인 것과 같이 차량 충돌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.

조비는 타사에 의존하지 않음으로써 플랫폼을 관리하고, 도전에 신속하게 대응하고, 학습을 더 빨리 적용할 수 있다고 전했다.

또 다른 eVTOL 회사인 Wisk Aero의 CEO인 Gary Gysin은 "수직 통합의 이점에 대해 조비의 항공 운영 책임자인 보니 시미(Bonny Simi)와 동의하지 않는다. 모든 구성 요소를 소유하지 않으면 Wisk가 실제로 시장에 더 빠른 길을 제공할 것이다. 그러나 Wisk가 자율 항공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 조비의 항공기가 Wisk의 항공기보다 먼저 하늘을 날 가능성이 높다"고 말했다. 조비는 2024년 공중 라이드쉐어링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.

이 분야에서 Avionyx의 경험은 조비가 비행 및 하드웨어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수천 개의 사전 프로그래밍된 테스트를 신속하게 수행하여 다양한 항공기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성능을 검증하고 캘리포니아 마리나에 있는 차량 소프트웨어 통합 연구소에서 조비가 운영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. 조비는 Avionyx가 코스타리카 산호세에 유사한 시설을 설립하여 소프트웨어 검증 노력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.

AS-9100D 인증 공급 업체인 Avionyx는 조비의 FAA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광범위한 항공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.

 

임성규 기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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넥스트미디어그룹, 굿데이신문 근무, 씨웍스디자인, 디자인에이크리에이티브 대표 역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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